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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상업 인테리어의 키워드는 인공지능(AI)과 친환경
작성자
woorim0ju@gmail.com
작성일
2024-01-28 01:13
조회
458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전문 알스퀘어의 '2024년 상업용 부동산 공간 키워드'에 따르면, 올해 상업 인테리어의 키워드는 인공지능(AI)과 친환경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나타났다.
AI를 이용해 더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해지고, 작업의 효율성을 대폭 높이는 한편,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것이 건축 업계에 큰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친환경 소재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으며, 이외에도 소비자의 지속한 유입 및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조성에 대한 니즈도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는 뷰티, 패션처럼 트렌드 변화가 빠르진 않지만, 소비자 선호에 따른 상업 시설들의 적절한 대응이 매출과도 직결돼 최신 트렌드에 민감할 수밖에 없다”며 “AI를 활용한 인테리어의 다양화와 편의성 증대를 비롯해 친환경, 복합문화공간 등의 키워드는 소비자 니즈와도 맞닿아 있어, 업종에 따라 트렌드를 적절히 반영한 인테리어 전략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인테리어베이는 인테리어 설계 시 최신 인테리어를 반영한 업종별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업종 특성, 주요 소비층 성향, 매장 입지 및 크기, 동선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최신 인테리어와 결합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설계하며,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 시스템을 구축해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고 있다.
AI를 이용해 더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해지고, 작업의 효율성을 대폭 높이는 한편,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것이 건축 업계에 큰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친환경 소재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으며, 이외에도 소비자의 지속한 유입 및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조성에 대한 니즈도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는 뷰티, 패션처럼 트렌드 변화가 빠르진 않지만, 소비자 선호에 따른 상업 시설들의 적절한 대응이 매출과도 직결돼 최신 트렌드에 민감할 수밖에 없다”며 “AI를 활용한 인테리어의 다양화와 편의성 증대를 비롯해 친환경, 복합문화공간 등의 키워드는 소비자 니즈와도 맞닿아 있어, 업종에 따라 트렌드를 적절히 반영한 인테리어 전략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인테리어베이는 인테리어 설계 시 최신 인테리어를 반영한 업종별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업종 특성, 주요 소비층 성향, 매장 입지 및 크기, 동선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최신 인테리어와 결합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설계하며,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 시스템을 구축해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고 있다.